«   2020/06   »
  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        
Archives
Today
26
Total
160,392
06-06 21:10
관리 메뉴

진규의 Playground

[안드로이드]Media 본문

Android

[안드로이드]Media

humble 2016. 7. 20. 15:13


클래스

MediaPlayer 미디어 재생

MediaRecord 미디어 생성

AudioManager : 볼륨설정작업 

AudioRecord : 음성녹음작업

ExifInterface : jpeg에서 사진의 부가정보(exif)를 읽거나 씀. 부가정보란 사진의 날짜나 위도,경도 등의 정보를 헤더에 넣은것.









-미디어파일을 재생하는 클래스를 생성.

미디어 플레이어는 미디어플레이 장치와 앱을 연결한다.


-데이터소스 설정

data source : file, streaming, resource, uri


-play준비

미디어데이터 : 재생을 위한 정보와 데이터

미디어 장치에 이러한 설정을 하는것


-play


-stop

다시 play하려면 play준비로 간다.


-미디어플레이어 반납





미디어 재생 절차


reset() 함수를 호출하면 idle상태로 된다. idle상태란 미디어장치와 연결되어있는 상태

release하면 반납되어 미디어 장치를 쓸 수 없는 상태가 된다.


setDataSource() : file, http등의 리소스들을 미디어장치에 설정을 한다. 상태가 idle에서 initalized로 바뀐다.


prepare() : 미디어파일 헤더로부터 재생을 위한 정보들을 추출해서 미디어 장치에 저장한다.


prepared상태에서 전체 재생시간을 볼수 있고, seekTo()로 상태의 위치를 조절 가능하다.


started에서는 paused상태나 playbackcompleted상태로 이동 가능하다. pause는일시정지, playback은 정지라고 볼 수 있음


stopped에서는 다시 시작하려면 prepared상태로 가서 start를 한다.


release() 호출시 end상태로 변경됨 ( 위에 reset이 아니라 release()임)


메소드는 상태에 따라서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상태를 체크한 후 메소드를 사용하자!



참고:


http://o7planning.org/en/10487/android-mediaplayer-and-videoview-tutorial


http://www.tutorialspoint.com/android/android_mediaplayer.htm


http://bcho.tistory.com/1056

0 Comments
댓글쓰기 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