클래스
MediaPlayer 미디어 재생
MediaRecord 미디어 생성
AudioManager : 볼륨설정작업
AudioRecord : 음성녹음작업
ExifInterface : jpeg에서 사진의 부가정보(exif)를 읽거나 씀. 부가정보란 사진의 날짜나 위도,경도 등의 정보를 헤더에 넣은것.
-미디어파일을 재생하는 클래스를 생성.
미디어 플레이어는 미디어플레이 장치와 앱을 연결한다.
-데이터소스 설정
data source : file, streaming, resource, uri
-play준비
미디어데이터 : 재생을 위한 정보와 데이터
미디어 장치에 이러한 설정을 하는것
-play
-stop
다시 play하려면 play준비로 간다.
-미디어플레이어 반납
미디어 재생 절차
reset() 함수를 호출하면 idle상태로 된다. idle상태란 미디어장치와 연결되어있는 상태
release하면 반납되어 미디어 장치를 쓸 수 없는 상태가 된다.
setDataSource() : file, http등의 리소스들을 미디어장치에 설정을 한다. 상태가 idle에서 initalized로 바뀐다.
prepare() : 미디어파일 헤더로부터 재생을 위한 정보들을 추출해서 미디어 장치에 저장한다.
prepared상태에서 전체 재생시간을 볼수 있고, seekTo()로 상태의 위치를 조절 가능하다.
started에서는 paused상태나 playbackcompleted상태로 이동 가능하다. pause는일시정지, playback은 정지라고 볼 수 있음
stopped에서는 다시 시작하려면 prepared상태로 가서 start를 한다.
release() 호출시 end상태로 변경됨 ( 위에 reset이 아니라 release()임)
메소드는 상태에 따라서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상태를 체크한 후 메소드를 사용하자!
참고:
http://o7planning.org/en/10487/android-mediaplayer-and-videoview-tutorial
http://www.tutorialspoint.com/android/android_mediaplayer.htm
'Androi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안드로이드]타이틀바, 액션바 커스터마이징(full screen) (0) | 2016.09.05 |
---|---|
[안드로이드]ndk란? (0) | 2016.08.11 |
[안드로이드] NFC사용하기 (0) | 2016.07.20 |
[안드로이드]GCM이란? node.js로 푸시알람 구현하기 (0) | 2016.06.25 |
[Tmap] 지도에 마커 띄우기 (0) | 2016.04.12 |